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청소년예술융합영어드라마뮤지컬교육

해송고등학교 동아리 영어뮤지컬반은 창작영어뮤지컬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예술융합활동을 통해 인성함양을 이끈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4. 11. 9.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송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동아리 활동은 AIE SCHOOL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에서 운영되었으며, 이수업은 예술융합영어드라마 강사에 의해 진행되었다. AIE SCHOOL은 4AIE 원칙에 의해 단순하게 연극과 뮤지컬 테크닉을 가르치는 교육이 아니며, 영어로만 수업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온전한 영어몰입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나라 영어교육에서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퀄리티있는 영어교육이 가능한 예술융합영어 교육이 우선되어야한다고 말하며 현재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육의 문제를 우려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지적한다.

 

 <감독,연출,연기 모두 역할분담을 통해 동아리 운영>

 

<자율적인 연습을 하는 영어뮤지컬동아리>

 

해송고등학교는 영어로 만 수업 가능한 예술융합영어교육 전문가를 초청해서 교육을 진행하였고, 전문가과 교육과 연결해서 학생들에의한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이 조화롭게 운영됨으로서 학생들의 영어교육과 예술을 통한 인성함양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말한다.

 

2013년 교육에서 영어전담교사의 도전으로 시작하여 좋은 결과가 있어 2014년에 연결해서 진행하고있어 학생들의 열기가 뜨겁다고 말한다.

이번 작품은 학생들이 창작을 통해 준비하여 진행함으로 교실에서의 예술융합영어교육 실시가 초등학교, 중학교를 넘어 고등학교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기대하게 된다고 말한다.

해송고등학교의 도전과 같이 입시에만 연연하는 학교 모델에서 벗어나 진보교육에 대한 다양성을 인정하고 교실에 적용함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창의를 키워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