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안 2024년 영어교과 교육개정 4C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으로 전환하라 그리고 이를 통해 간 학문적인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실현하라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3. 11. 9.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안 2024년 영어교과 교육개정  4C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으로 전환하라 그리고 이를 통해 간 학문적인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실현하라

 

지식사회에 교육이 점점 초중고등학교 교육이 고등교육 중심으로 목표가 상향되어지고 있다. 고등교육의 목표가 주는 의미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분석하고 실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할 수 있는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스스로 혹은 팀이 되어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습 과정을 보다 생산적이고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각 교과의 다른 과목들 간의 연계성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예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 활동을 통해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AIE SCHOOL)은 커리큘럼 융합에 대한 세 가지 주요 유형의 현대적 접근 방식을 지정합니다.

첫째, 다 분야, 학제 간 및 학제 간. 다 분야 커리큘럼은 하나 이상의 분야의 관점에서 주제를 연구하고 다른 징계 접근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게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CO2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연료 화학을 개발하는 방법을 연구하거나 자동차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연구함으로써 달성 될 수 있습니다.

학제 간 커리큘럼은 여러 분야의 이론을 이해하고 다른 분야의 내용을 결합하는 그 결과 중심이 아니라  과정과 의미를 강조한다.

예를 들어, 의료 기기의 설계는 특정 인간 기관의 기능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기술을 필요로 한다.

학제 간 커리큘럼은 핵심 분야 간의 경계를 제거하고 실제 주제의 새로운 컨텍스트를 구성하고 하위 주요 흐름 과정을 도입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지난 세기에 기계 공학 커리큘럼은 전자 및 컴퓨터 공학 커리큘럼과 융합되어 메카트로닉스 엔지니어링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있다.

이 커리큘럼은 현재 로봇 공학이라고 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