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학교 미래교육을 위한 시나리오로 글로벌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위해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을 지원한다
교육을 위한 대안적인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럴듯한 결과를 생각하게 하고 민첩하고 반응적인 시스템이 발전하도록 돕는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학교 교육의 미래를 위한 시나리오는 몇 가지 가능한 대안을 제시 합니다
■“확장된 교육”: 정형화된 교육에 참가자는 자시사회를 맞으며 지식공유와 확장을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교실은 국제적인 협력과 기술적 진보를 통해 는 더욱더 개인적인 학습 영역확장을 돕고 이를 통해 융합된 교육을 실시해야한다.
■“전문교육 외주": 전통적인 학교 교육 시스템은 사회가 시민 교육에 보다 직접적으로 관여함으로 무너지고 있습니다.
미래교육 학습은 보다 다양하고, 전문화되고, 유연한 배열을 통해 이루어지며, 전문가와 디지털 기술은 핵심 견인차이다.
■"학습 허브로서의 학교": 학교는 남아 있지만 다양성과 실험이 표준이 되었습니다. "학교 벽"을 허무는 것은 학교를 지역사회와 연결시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민 참여와 사회 혁신을 지지한다.
■"가면서 배우라": 교육은 제한적인 것이 아니고 평생학습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루어진다. 사회가 기계의 힘에 전적으로 의존함에 따라 공식 및 비공식 학습 간의 구별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과거 전통학교에서 추구하는 지식전달 중심에서 벗어나 학습자 중심의 참여 교육으로 사회와 함께하고 협업을 통해 창의 융합적인 학습사고를 이끌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 요구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