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2024년 입시제도의 변화가 갖는 의미와 이를 위한 미래교육 방향으로 교과기반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으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제안한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3. 11. 7.

2024년 입시제도의 변화가 갖는 의미와 이를 위한 미래교육 방향으로 교과기반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으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제안한다.

 

미래교육을 위해 새로운 입시제도가 킬러문항이 사라지고 지식중심교육에서 벗어나 적용중심에 보다 실용적이고 생산적인 교육을 원하고 있다.

이로서 다학문적이고 간학문적인 접근을 이루는 구조주의적인 교육 접근에 대한 이해와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한국 미래교육 변화에 많은 사람들이 가야 할 방향을 잃은 듯이 불안해 하고 변화를 비판하려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가 지식 확장과 정보공유라는 패러다임 에 묻혀 진정한 “안다는 것”의 의미를 잘모르고 진행됨으로 많은 비생산적인 문제를 야기한 결과로 원점으로 돌아가려는 노력이다 할 수 있다.

이제 지식 팽창사회에 맞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제시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인간은 거대하게 증가하는 생태학적, 사회적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식과 탐구 방법이 필요하다. 이것이 명백해 보이지만, 어떤 방법이 신뢰할 수 있고 어떤 관점과 인식론 (학문적 또는 다른 방법)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가장 적합한 지에 대한 논쟁이 격렬하다. 문제를 복잡하게 하기 위해 지식은 학계, 전문직 및 사회에서 조직, 분류, 생산 및 사용에 분열되어 있다.

이러한 문제에 내재된 여러 관점, 인식론 및 단편화를 다루기 위해서는 융합의 이익을 위한 학제 간의 실질적인 개념화가 필요하다.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에서 우리는 건강한 사람들, 사회 및 자연의 상호 연관된 역동적 인 시스템을 육성하는 융합 개념을 제공하려 한다.

다음으로 우리는 '지식'의 분류, 수준 및 도전에 대해 살펴 보고 그것들을 연계하고 융합하려는 노력을 한다.  그 후, 우리는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을 진단과 규범 적 탐구를 조직하는 실용적이고 학제 간 메타 프레임 워크로 추상화 된 거의 1 세기 전의 융합 모델을 검토합니다.

마지막으로, 융합에 대한 교육은 오늘날 많은 대학에서 핵심 관심사입니다.

목표, 학생 역량, 교육 디자인, 실제 과제 및 해결 방법에 관해 논의합니다. 우리의 모든 노력은 모두를 위한 건강한 환경에서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공동의 이익을 추구한다는 가장 중요한 목표라는 관점에서 표현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