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2022년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연수로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법으로 창작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발표와 영어교사 역량강화를 꾀하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2. 7. 26.

2022년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연수로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법으로 창작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발표와 영어교사 역량강화를 꾀하다.

 

지속 가능한 교육에 투자해온 전남교육연수원은 8년 동안 활동중심 영어교육을 위한 밥법으로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법을 진행하여 왔고 다양한 교과수업에서도 융합교육 연수를 시도 하고 있는 전남교육연수원은 2022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연수과정으로 활동중심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연수를 진행했다..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연수 과정을 통해 교사들이 활동적이고 창의적인 진보교육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교사들이 진보 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를 꾀하려고 노력했다. 이를 통해 교사들에게 활동중심의 예술융합영어교육에 대한 작은 도전들을 이끌어 냈다.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연수 과정에서 교사들은 주제를 개발하고 그 주제를 기반으로 창작과  퍼포먼스를 창출하기 위해 공동으로 작업 하고, 목소리, 움직임, 공간을 사용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개발하도록 이끌었다. 

그리고 연수과정과 마지막 공연에서 보여준 환희와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감동의 순간이었다. 이러한 도전의 장이 가능했던 것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전남교육연수원의 꾸준한 투자와 관심으로 담당 김윤주 연구사님과 이를 지지해 주신 윤기정원장님의 진취적인 철학과 진보교육에 대한 신뢰로 이루어 졌다 할 수 있다.

그리고, 창작 활동과 연계한 예술융합영어교육의 꽃인 공연은 활동중심의 예술융합영어교육 연수에 처음 참가한 영어 교사들이어서 부담스럽게 생각했던 교사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전남교사들의 참여로 연수 과정을 통해 부담을 극복하며 멋진 창작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발표하였는데 참가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업이 돋보이는 연수이었다.

연수를 통해 경험한 교사들의 작은 감동이 학교에 돌아가 불씨가 되어 미래 영어교실이 혁신되기를 소망 해 본다.

이러한 작은 변화는 21세기 교육변화를 강력히 요구하는 시점으로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