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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청소년예술융합영어드라마뮤지컬교육

영어로놀자 "라는 주제로 천보중학교에서 영어연극 체험활동을 했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4. 4. 7.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예기하며 연극, 뮤지컬을 활용하는데 우리 교육이 정상적인가를 의문을 던진다.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교육을 하는 교사들 조차 이에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수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른다는 것은

참으로 답답할 일이다.

교육청과 지자체등에서 교사 수업능력 향상을 위해 연수를 하는데 그 연수 또한 융합적인 이해보다는 단지 형식적인

부분에 치우쳐 프로그램을 요구하고 진행하는 것을 본다.

이러한 문제는 결국 교육 현장의 선생님들의 어려움으로 다가오고 있다.

영어로놀자라는 이름으로 천보중학교 학생들이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수업은 영어로 수업을 하고 예술적인 테크닉을 교육적 접근 방법으로 활용해 보다 액티브하고 수월성을 이끄는 수업을

하고자 하는것이다. 이수업을 통해 자기표현, 신체활동, 즉흥극, 연극만들기등을 통해 예술융합적인 영어학습체험을 하였다.

담당선생님의 진보적인 생각에서 시작되었는데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짭은 시간이었지만  즐겁게 놀며

영어를 체험하게 하였고 참가자들이 놀랍게 변화되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며,

과거 학교교육에 찌들어 잇는 청소년들에게 이러한 체험은 쉼이 될수 있음을 확신한다.

하지만 교육현장을 보면 예술을 전공한 사람들이 예술융합교육에 참여하고, 영어교사가 예술융합적인 영어교육를 도전하지만

수업을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 허둥대고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수업을 마무리하는 것을 본다.

이에 대해 영어연극에술교육연구소 디렉터는 예술융합영어드라마를 수업을 할 때, 우선적으로 몰입영어교육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학습자들이 영어를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 이전에 그들이 몰입교육에 참여하기위해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예술융합교육은 교사가 수업에 대한 이해와 준비가 되어 있고 , 도전하다면  보다 효율적이 효과적인 수업이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교사의 역할을 분명하게 말한다. 결국, 예술융합영어 교육의 문제는 교사의 역량에 의해 좌우된다고 본다.

교사들이 참가자들의 격차가 있어 영어수업의 소통의 문제를 지적하고 있지만  그것을 해결하려는 것이 예술융합교육적인

접근이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www.aieschool.co.kr

 

 

 

 

 

 

 

 

  

 

를 위한 예술활용을 하며, 뮤지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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