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2025년 소멸위기 도시 농어촌 작은학교 글로벌 미래교육을 위해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예술융합영어교육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학생지도 계획과 방향 제안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5. 6. 7.

2025년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예술융합영어교육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학생지도 계획과 방향 제안

교과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예술을 융합하는 교사들이 예술이 교수 학습에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강조한다 것을 이미 모두가 알고 있다.

또한, 그들은 예술 융합이 학생들의 개인 및 학업 성장을 촉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현재 공교육 교육자들은 또한 기존 교육 관행에서 표준화와 책임 성의 현재 맥락에서 예술융합이 직면한 많은 어려움을 인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 교사들이 특히 농어촌과 같은 소외된 열악한 환경의 작은학교 교사들이 도전적인 장벽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이고 의미있는 예술 융합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치있는 전략을 개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교사들이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전략은 학생들의 전반적인 복지와 성장에 초점을 맞춘 반응적이고 반사적인 프로젝트를 개발 참여하게 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러한 결과는 좋은 결과를 낳았고 열악한 환경의 작은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어 확산되었다

미래글로벌교육을 지향하는 예술융합영어교육이 전통교육을 지향하는 교사들에 입장에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개념 일 뿐만 아니라 교사가 가르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교수 기술에 대한 합의가 부족한 예술 융합의 맥락에서 볼 때 우려를 갖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학습자 중심의 학생들의 반응과 성장은 매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접근임을 반응과 설문조사(10년의 설문조사 평가 평균 총 98% 만족)에서 확증해 주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술 융합 내에서의 가르침이 무엇을 수반하는지에 대한 긍정적인 면 뿐 만 아니라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예술융합에 대한 비전문가인 교사가 이 교육적 접근법을 사용하기를 꺼릴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연구 결과는 예술에 대한 도전적인 교육적 맥락에서 예술 융합의 좋고 의미 있고 효과적인 실천을 밝히는 가능한 지침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또한 학생들의 예술 참여에 대한 거부감을 탐구하여 예술 융합이 교수 학습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관점을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이는 미래교육이 해결해 나가야 하는 기장 기본적인 전략사고로서 글로벌 스텐다드가 요구하는 것 이기도 하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제시한다. 따라서 예술융합영어교육이 지향하는 철학의 결과가 미래교육 수업 실천과 더 넓은 교육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이 확장되길 바란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