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겨울방학 농어촌과 산촌 소멸위기 작은초등학교 작은중학교 어떻게 살리 것인가! 그 해답은 학교 교과과정에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예술융합영어교육을 통한 미래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21세기 변혁적 교육과 학습을 요구하는 시대정신에 맞는 미래교육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해답은 예술융합영어교육을 통한 미래교육에 달려있다.
이러한 차별화와 수월성을 이끌지 못하면 도시로부터 유학유치는 어렵다.
작은학교 혁신하여 새롭게 하라. 이것은 단지 지역 경제를 살리고 말고의 문제가 아닌 국가 생존의 문제이다.
많은 작은학교 교장선생님과 학교 교직원 모두 힘을 합하여 한 학생이라도 학교에 유치해 학교 인원을 늘려 학교 폐교를 막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있다.
이것은 단지 학교의 문제만의 문제가 아니다. 결국 지역 소멸로 이어지고 지역경제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 동안 정작 많은 미래교육에 대한 정책이 제시되었지만 실천이 헛되고 헛되이 진행되어 버렸다.
그것은 미래교육을 이끄는 핵심 기술로 예술융합교육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중요성이 문서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술은 종종 학교에서 소외되었고 현실중심 지식교육에 만 연연해 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회 추세에 대응하여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로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을 해왔지만 책임과 광범위한 학교시험의 맥락에서 적극적으로 받아 들여 지지 않았다. 이로서 학교 교육에 예술을 포함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구성 요소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예술융합을 통해 발전 될 수 있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주장한다.
예술 융합을 위한 유용한 기준은 드라마/연극 예술과 드라마 기반 예술융합영어교육학)에 초점을 맞춘 예술을 통해 배우는 것이다. 드라마 기반 창작활동은 분야 전반에 걸쳐 탐구적이고 반영적인 문맹 퇴치 작업에 대한 학생 참여를 위한 구체화되고 역동적인 교실 관행으로 정의기도 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