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초등학교 중학교 문화다양성 주제 예술융합영어캠프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수업 드라마 영어 교수법
학교에서 드라마를 활용하는 예술융합영어교실에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드라마를 사용하는 것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부터 주변에 있었고 많은 다른 나라에서는 일상 교실에 다양하게 소개되었다.
우선, 예술융합영어 교실에서 드라마를 사용함으로써 연기와 연기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주제 영역에 적응하고 융합 할 수 있는 방법론으로 제시된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드라마는 'let's pretend'라는 표현으로 정의할 수 있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속담인 "듣고 잊고, 보고, 기억하고, 하고, 이해 한다"를 고려할 때, 우리는 경험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배우는 방법으로 교육에서 긍정적인 드라마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예술융합영어교육 전문가들은 영어교육에서의 드라마를 '하는 것에 의한 학습'으로 정의하고 있다. 또한 예술융합영어교실에서 처럼 드라마를 사용하여 '극적인 놀이'를 통해 영어를 가르치는 방식을 제시한다.
예술융합영어교실에서 드라마를 활용하는 영어 학습은 본질적으로 재구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것은 참여 학생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은 새로운 관점에서 새롭게 구축하는 과정을 중시한다는 데 있다.
게다가, 예술융합영어 교실을 지향하는 교사는 교육적 직관이 학습자의 자연적인 이해를 발전시키는데 실패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것은 교사의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변화이다.
드라마는 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관계의 복잡성에 대처하는 법을 스스로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의 드라마 사용을 통한 예술융합영어교육의 이점을 나열한다.
1.드라마는 자연스러운 융합 방식으로 언어 기술을 융합하고, 주의 깊게 듣고, 자발적인 언어 표현을 한다.
2.의사소통의 언어적 측면과 비언어적 측면(학습의 물리적 측면과 지적 측면)을 융합한다.
3.인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사고뿐만 아니라 감정의 중요성)을 융합한다.
4.의미에 대한 집중적인 집중을 통해 교실 상호작용을 생활화한다.
5.학습자의 차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6.자기인식, 타인인식, 자아 존중감, 자신감을 함양한다.
7.활동에 의해 생성되는 다양한 기대를 통해 동기를 부여한다.
8.학습에 대한 책임을 교사로부터 학습자에게 전가한다.
9.창의성과 상상력이 발달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탐구적인 학습 스타일을 장려합니다. 위험 감수는 효과적인 언어 학습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10.수업의 역동성과 분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11.즐거운 경험입니다.
12.자원이 부족하다. 네게 필요한 것은 방 안에 가득 찬 인간들뿐이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예술융합영어교실에 드라마를 도입함으로써 학습 방법이 학습자 중심이 되고, 교사는 단지 촉진자가 되는 동안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만 작동한다고 믿는다.
따라서, 드라마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한 관찰자가 아닌 학습 과정의 일부 가된다고 덧붙입니다.
교육의 드라마는 전체 사람과 전체 클래스 그룹을 포함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드라마를 감정적인 지능 기술뿐만 아니라 협력, 협력, 자기 통제, 목표 지향 학습을 촉진하는 매력적인 교수 전략으로 정의합니다.
예술융합영어 교육자들은 드라마가 학생들이 학문적, 사회적 및 발달 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입니다.
결론적으로 드라마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교육 방법론입니다.
그것은 모든 교과 과목에 융합 될 수 있으며 모든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영어연극에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