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년 다문화교육을 위한 국제교육으로 예술융합 영어연극과 영어뮤지컬 다문화 교수법과 다문화교육 위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캠프 어때요
초등학교 다문화교육 세계시민교육과 융합하는 국제교육으로 “미운오리” “브레맨음악대”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작품으로 창의적인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으로 다문화어린이에게 평등교육을 실현하다.
예술융합영어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의 애환과 그들을 통해 갖고 있는 학생들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가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어로만 진행되는 예술융합영어 전문기관인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미운오리”와 “브레맨”을 통해 학교교육안에 발생하는 “왕따문제” , “인종차별”과 같은 영어놀이와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기존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과 같은 공연중심의 접근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놀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배려와 상생의 원리를 터득하게 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예술융합교육이 무엇을 위한 교육인가?
이는 학생 각 개인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가게 하기 위한 시도이다 고 말한다.
예술융합교육학 창안활동을 통해 사람이 잘되고 바르게 세우기 위한 이러한 진보적인 교육이 작은 불씨가 되어 한극의 교육을 바꾸는 기초가 되길 바란다.
다문화어린이와 함께 하는 영어교육에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뿐 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 수업을 융합하여 진행하게 함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같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이 강화되어짐으로 그 안에서 상호 이해와 배려 그리고 협력을 통한 글로벌리더를 이루는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진행함으로 다문화국가로 가는 과정의 사회를 치유하고 개선해나가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 기지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