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름방학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글로벌 창의예술융합영어캠프> 창의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해 온 창의교육센타들의 근간을 이끄는 철학과 교수법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미래 도전은 전례가 없으며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기 위해서는 독창성, 상상력,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국창의 교육센타 혹은 창의인재 교육센타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교육기관들이 갖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할 것이다.
수년간 창의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해온 교육기관을 보며 안타까움이 있다.
한 나라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인재를 양성해야 하는 시대적 소명에도 국가 세금만 축내고 어떤 것도 하지 않고 있다면 그것은 교육기관으로서 직무유기이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가 설립되고 창의력을 배우고 개발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초하여 예술융합교육학 교수법을 통해 Creative Problem Solving(CPS)를 위해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교과안에서 예술융합을 시도해 왔습니다.
이제 단지 창의교육이 보다 확대되어 글로벌 창의력을 이끄는 교육으로 확대 변화가 필연적이어야 이를 위해 교사, 학생 그리고 전문가 개발 교육을 위한 도전이 필요하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이 글로벌 창의력 개발 과정은 상상력과 독창적 인 사고에 중점을 두어 학습에 접근합니다. 예술융합영어 수업의 교육학은 배우 훈련, 즉흥 연극 및 여러 연구 기반 소스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으로 억압받는 연극의 적극적인 학습 기술의 융합에서 비롯됩니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