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멸위기 도시 폐교학교 위기 탈출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제안한다.
소멸위기 도시 폐교학교들을 언급하는 신문의 헤드라인은 충격적이다.
더 무서운 것은 그러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미래세대가 갖는 상실감이 우려가 된다.
학교 폐쇄는 학생들의 수학과 독서의 진보를 20년 뒤 돌렸다고 보도했다.
전문가, 정치인 및 많은 언론 매체는 학교 폐쇄가 위기를 낳을 것으로 묘사한다.
학교 폐쇄는 미래교육에 "재앙적인 정책 결정"이다 고 지적한다.
또한 "학교 폐쇄는 '도덕적 재앙‘이며 "국가적 위기“이다 고 말한다.
몇 년 간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학교를 폐쇄한 결과에 대한 공황이 학습저하 와 더불어 경제적인 저하로 크게 나타났다.
아이들의 학습 손실에 대한 고통을 상식적 공황이라고 부르는 것은 단순히 동의하지 않는 주장을 무시하는 것이 만이 방법은 아니다.
학교 폐쇄의 영향에 대한 우려는 확실히 정당하다. 정책의 문제와 손실이 무엇이 었는 지, 어떻게 완화해 갈 것인지를 묻는 것이 이치에 맞다.
그러나 학교 폐쇄 비평가들은 그 손실을 세대간의 위협에 지나지 않는다고 묘사하면서, 그 손실을 과소 평가하거나 왜곡한다.
그들은 코로나가 어린이들에게 아무런 위험도 제기하지 않았으며 학교가 지역 사회에서 코로나 확산의 원천이 아니라는 믿음에 의존한다.
학교 폐쇄가 "용서할 수 없는 범죄"라는 것을 농어촌 지역 정책자들에게 문제를 제기하고 농어촌 작은학교들에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교육의 중요성 을 납득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 것은 영어연극 예술교육연구소이다.
학교 폐쇄가 합리적인 조치로 간주되는 것이 철저한 실패로 어떻게 바뀌었는지 이해 함으로써 우리는 학교 주변의 상식적인 공황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작은학교 학생들을 비참하게 위험에 처하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제안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4C역량강화를 이끄는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육을 통해 폐교 학교와 작은 학교 위기를 극복하게 할 것이다 고 제안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