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드라마 활용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을 진행하는 의사소통중심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실
의사소통중심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선택과 적용
외국어로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것들 모두가 우리가 원하는 의사소통 목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의 선택과 적용이 요구됩니다.
과거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적절한 방법, 기술 및 전략이 부족하여 언어의 구두 생산에 좋지 않은 결과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이는 영어 교실에서 사용하는 전략이 의사 소통 언어 교육 접근법에 초점을 두지 않는 전통적인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영어 수업이 학생 중심이 아닌 교사 중심이며 대부분이 목표 언어 습득을 제한하는 접근 방법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영어 수업에 할당된 시간은 학생들이 의사 소통 능력을 개발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영어 학습자들은 읽기와 쓰기를 할 때 더 많은 자신감을 보이지만 말하기에는 그다지 자신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어 학습자들은 쓰기와 읽기보다 말하기를 더 열심히 고려하여야 하며, 언어와의 유일한 접촉은 수업에 있으며, 그 외에도 적절한 전략을 사용하여 언어를 생산하도록 장려하랴 교사에게 의존하지 않토록 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영어 교육 과정이 의사 소통 언어 교육 접근법을 핵심 원칙 중 하나로 간주하여 개선되었습니다.
이 접근법은 언어 시스템의 여러 측면을 암기하여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작용과 의사 소통을 통해 언어를 학습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 연구소의 예술융합영어 교수법의 목적은 학생들의 구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 교실에서 의사소통 언어 교수법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접근법에 대해 교사들이 주로 어떤 전략과 자원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 교사들이 제공할 영어 교실에서 의사소통 언어 교수법의 시행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위해 전국 지지체 국제교육원과 교육청 중심의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이러한 결과는 교육 현장에 종사하는 지역 사회에 대한 훌륭한 정보원이 될 것이며,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교수 학습 과정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