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년 교과기반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 전략을 통한 교과 수업역량강화 교습법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법 전략은 교과수업(과학,기술,공학,수학,역사,국어,영어)에서 예술융합교육은 학습자 참여중심의 수업 혁신을 이루는 새로운 수업 기법으로 연수 과정에서 체험을 통한 교사들이 교실의 현장 적용 형 교실수업 운영 전문성 향상을 이룬다.
교과기반 예술융합형 영어연수는 학습자중심을 이루는 수업기법을 통해 교육혁명을 주도하게 한다.
팀티칭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스토리를 창조하고, 그 스토리를 시나리오화하는 다양한 활동중심 드라마게임을 통해 기존의 교사가 이끄는 일 방향식 수업을 파괴한다.
그리고 철저히 생산적인 수업을 이끄는 수업목표를 통해 학습자가 몰입하게 하며, 이를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이끄는 과정을 통해 학습목적을 학습자 스스로 학습목표에 참여해 달성하게 한다.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할동 연수에 참여하는 지자체 소외된 중학교 고등학교 많은 교사들은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로 교실수업에 두려움이 있었는데 연수를 통해 학습자중심에서 학습목적을 함께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말한다.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실시했던 다양한 교과 교사들이 만들어내는 창작드라마 예술융합교육연수 과정에서 교사들의 간학문적인 사고를 통해 창의적인 교육적인 접근에 대한 이해를 갖게 했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발한다.
교과기반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 교수법 연수는 참여형으로 창안활동 교습법을 보다 더 활동중심으로 강화하는 연수과정으로 다양한 기존 “거꾸로 교실 철학”을 수월성으로 이끌게 된다고 말한다.
연수과정에서 교사들의 교실에서 교과 컨텐츠를 활용한 창의적인 스토리 만들기와 활동중심의 연극놀이를 통한 시나리오 만들기, 예술융합 수업디자인하기, 퍼포먼스 만들기 등 교실현장에서 적용할 다양한 접근방법을 실시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