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한국 영어교육을 바꾸자> 2022-2023년 21세기 창의 융합형 글로벌교육은 지식사회를 넘어 창의융합을 선도하는 교육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모든 교과교육에 창의성을 포함하는 영어연극 영어..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2. 8. 10.

<한국 영어교육을 바꾸자> 2022-2023년 21세기 창의 융합형 글로벌교육은 지식사회를 넘어 창의융합을 선도하는 교육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모든 교과교육에 창의성을 포함하는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에술융합영어교육이 필요하다.

 

예술융합영어교육으로 글로벌 지식사회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라.

대학이 학과와 전공의 벽이 무너지고 간학문적 접근 교육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가진 창조적인 융합형 인재 양성에 관심이 갖기 시작하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많은 대학들이, 많은 기업들이, 국가가 반도체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지식과 정보의 집약화를 통한 국가 역량강화를 이끌 융합형 창조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를 원하고 이를 위해 올인 할 분위기다.

하지만, 진정 융합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확신이 없다.

 

그렇다면 단지 학문의 벽을 허물고 융합하는 것 만이 융합을 이루는 것인가.

그것은 아니다. 사실 지식정보화 사회를 맞이하며 이미 융합적인 패러다임은 예견된 사회문화와 교육 방향이다.

예술융합영어 교육과 학습에 대한 교습법을 개발해 교실에 적용 주장 해온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대표는 시대의 요구로서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제는 기존의 하나의 전문 분야 지식만으로 창의성과문제를 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문제를 풀기는 쉽지 않다고 말한다.

교육연구기관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과 연구이며 이미 학제간의 연구가 자리잡았고 다양한 교과를 융합하여 교육에 접근하고 있다. 특히, 예술을 융합한 다양한 교과 교육접근은 예술이 가지는 가치를 통해 생산적인 교육을 이끌어 내는 융합교육으로서 효과를 이뤄 내고 있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교과에서 예술융합을 통한 교육접근이 필수적이어야 한다.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과 같은 예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이 드라마 싸이언스와 같은 접근 사례처럼 STEAM 예술융합과  다양한 교과를 융합함으로 학습자들에게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이끌어 내는 에술융합영어 교육과 학습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 교과교육을 넘어 에술융합영어교육학 창안활동은 사회적인 문제로 제기된 학교 왕따문제, 학교폭력과 같은 문제를 예방 치료하는 데도 술융합이 크게 확대 기여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