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을 학습자가 직접 참여해서 창작부터 퍼포먼스까지를 이끄는 활동중심 예술융합환경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몰입해서 만들어가는 캠프를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학생들이 5개 작품을 3박4일의 짧은 기간을 이용해 진행했다.
기존의 퍼포먼스위주의 캠프가 아닌 교과를 활용한 예술융합교육으로 예술융합환경캠프를 실시하였다.
캠프를 통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토론과 놀이를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내며 환경에 문제제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변화를 이끌며 환경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변화를 이끌어 낸다.
15분 정도의 작품을 짧은 기간이지만 창의적인 놀이를 통해 창작하고 이를 분비해 공연을 발표한다.
3,4,5,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하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캠프공연을 참관하러오신 학부모와 군청 군의화장님들의 겪려는 어려운과정에서
준비한 어린이들에게는 힘이되어 자신감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 기자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청소년예술융합영어드라마뮤지컬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일동고등학교 학생들이 만들어낸 예술융합환경과학으로 진행한 영어연극 환경캠프를 이야기한다 (0) | 2016.02.09 |
---|---|
2016년 예술융합환경과학 드라마를 통한 환경과학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진행한다. (0) | 2016.02.03 |
2016년 8기 청소년 예술융합 힐링캠프 동안 영어연극, 영어뮤지컬로 글로벌리더 역량강화와 갈등 취유를 이끈다 (0) | 2016.01.28 |
포천시 일동고등학교 환경을 주제로한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캠프기간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참가자들의 변화를 듣는다. (0) | 2016.01.27 |
하동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 한파속에서 기적을 이루며 환경연극캠프를 통해 환경연극, 환경뮤지컬로 성숙해지다 (0) | 2016.01.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