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융합테솔은 영어수업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예술적인 다양한 장르(드라마,뮤지컬, 송, 댄스, 아트 등...)를 수업의 목적에 맞게 융합하여 교사들의 수업능력강화와 교사의 교실경영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갖는다.
우리나라에서 예술융합테솔을 처음시도하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기존 영어연극, 영어드라마, 영어뮤지컬 테솔에서 지향하는 목표와는 달리 보다 몰입교육중심에서 학교 교과를 활용한 융합적인 접근을 통해 학습자들이 영어학습에 몰입하게 하는데 목적을 갖는다.
연수과정에 참여하는 초등, 중등, 고등 교사들의 테솔과정 연수 이후의 반응은 대단하다고 말한다.
전문가들의 수업적인 테크닉에서의 반응보다 교사들 자신이 교과를 활용한 예술융합적인 접근에서의 가능성을 보고 자신들이 이뤄냈다는 성위감에서 오는것이 많은 것 같다고 이를 운영하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아래는 연수하는 장면으로 처음에는 어색하기만해던 연수가 양파 껍질이 하나 둘 벗어 지듯 과거의 틀을 벗어 더지며 몰입하는 모습을 본다.
aieschool 은 영어선행학습금지법이 발표되고나서 9월부터 많은 사립초등학교에서 전교생 혹은 1,2학년이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수업을 시도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도가운데 예술융합영어교육을 할수있는 전문가의 필요가 커지고있고, 이러한 인재 부족으로 진보교육의 도전이 어려움을 겪고있다고 말한다.
이에,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AIESCHOOL 러닝센타에서는 6월에 예술융합테솔을 통해 많은 지도자를 양성되어져야한다고 말한다. 이에대한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가 요구된다고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