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영어체험센타 연수장면)
21세기 최고의 화두인 창의는 우리나라 교육에도 태풍이 몰아치고있다.
이러한 시도는 시대적인 환경에서 요구하는 융합형인재 요구에 있다.
이러한 교육을 진행하는데 많은 교습법을 예기하지만 결국 융합을 통해 이루고자하는 것은 강화, 팽장 그리고 창조이다.
이를 위해 가장 합리적인 교습법으로 예술융합을 제안한다.
오래동안 예술융합교육을 선도해온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2014년 학교변화의 가장 큰틀은 교사들이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반을 운영하려는 시도가 엄청나게 늘고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진행하려는 교사들의 고민이 커지고있다.
가장먼저 교재의 문제이다.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공연중심으로 보고 대본만을 찾고 있다.
예술융합교육에서 진행하려는 것은 몰입영어교육임을 알고 여기에 맞는 교재와 운영이 필요하다.
두번째는 교육을 어떻게 할것인가이다. 영어교사도 충분히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육을 할수 있다.
연극과 뮤지컬의 극적요소를 활용할 수있는 연구교재를 선택하면, 교사들이 약간으 노력을 한다면 전문가들 못지 않게 강의를 할수있고.
앞으로 우리교육의 방향은 학교영어교사의 역량강화로 이끌어 져야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디렉터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