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중심의 예술융합교육의 필요를 강조해오고 있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는 현재 학교, 학원, 공공도서관, 아동세타, 문화센타 등 많은 교육기관들이
영어뮤지컬 영어연극활동을 방과후로 진행하고 잇다.
예술활동이 인성을 이루는데 효과적이다는 다양한 계층이 검증된 발표를 하며 국가적으로 예술을 교육쪽으로 접근하려는 노력이 가속화되고있다.
그렇다면, 현제 방과후 영어뮤지컬수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1.방과후 현장의 95%이상이 영어뮤지컬, 영어연극을 발표하는 중심의 교육에서 멈추어있다.
2.영어뮤지컬, 영어연극수업이 영어교육중심이 아닌 예술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고잇다.
이는 "예술융합영어교육을 감당할 인재부족에 있다"고 말한다.
이를 극복하기위해서는 영어연극과 영어뮤지컬은 교실에서의 영어뮤지컬과 영어연극을 창의적으로 진행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에대한 접근방법에 대한 이해 부족은 기존 영어연극 대본과 드라마북을 암기해 퍼포먼스하는데 멈추어 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는 발표중심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영어뮤지컬, 영어연극을 만들어 접근해야하며 교사들이 이에 대한 노력이 요구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는 예기한다.
앞으로 교과를 활용한 창작중심의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진행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러하 교실의 변화가 예술융합교육을 이루는 초석이될것이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디렉터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