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한다"[잠언29장18절]
"묵시"란 비전을, "방자히 행한다"는 신중함이나 자제력을 상실한 경거망동을 뜻한다.
즉, "비전이 없으면 인간은 경고 망동한다"는 의미이다.
비전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수있는 통찰력이다.
"비전이 있다"라는 의미는 미래에 대한 통찰력으로 지금부터 미래의 자신을 일구어가기에 장래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비전이 없다"라는 의미는 그의 시선이 목전에 머물러 있음을 의미하며 그런자는 눈에 보이는 데로, 기분내키는 데로, 감정대로, 욕구대로 살아가기마련이며 이로인해 방자해지지 않을 수 없다.
첫째, 비전은 꿈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비전과 꿈의 차이?
비전이란 반드시 그비전에 상응하는 행동을 수반하기에 어떤형태이든 결과를 초래한다.
꿈이란 다만 머리속에 즐기는 것으로 끝나버린다. 꿈은 거기에 상응하는 구체적인 행동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 어떤 책임도 뒤다르지 않는다. 현실도피요 망상에지나지 않는다.
아메리칸 드림 과 아메리킨 비전의 차이 에서 아메리칸 드림이란 특정공간에 국한한 꿈을 일컫으며 모든사람이 다 자신의 꿈을 이룰수 있다면 아메리칸 비전이 타당할것이다.
둘째, 비전은 야망(ambitious)아닙니다.
야망은 그것을 실현하기위해 구체적인 행동을 수반한다는 면에서 망상과 구분된다. 야망을 가진자는 오늘에 안주 하지 않고 무엇인가 새로운 목표를 향해 계속나아간다는 면에서 야망이 비전과 동일해 보이기도하다.
그러나 비전은 오늘을 뛰어넘어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자기개발과 자기 가꿈이기에 비전은 이루어지면 이루어질수록 모두에게 유익을 준다.
야망은 욕망의 산물이다.따라서 아무리 높은 야망을 설정했다해도 그 근본은 욕망이다. 따라서 야망은 성취하면 할수록 자신과 타인을 해치는 훙기가 됩니다.
비전이 없으면 인간은 방자해집니다. 망상을 쫏으면 패가 망신합니다.
참된 비전은 무엇인가?
내가 자리에앉아 나의 비전을 애써 찾으려 한다면 그것은 망상이나 야망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중요한것으 나의 비전이 아니라 바로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루려는 하나님의 비전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을 나의 비전으로 삼아야한다.
천지를 찬조하신 하나님보다 더큰 비전은 없다.
"여호와 께서 요셉과 함께하시므로 그가 형통한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 집에 있으니"
이는 요셉의 비전이 아니라 오직하나님의 비전이었다.
비전의 사람은?
1. 현장의 중요성
매일 매일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던중 그 삼의 현장에서 자신을 통해 이루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비전을 깨닫는 것이다.
2. 지닌것들의 소중함
오늘은 곧 내일을 위해 예비라는 사실을 인식하며 사는 삶이어야하며,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루실 당신의 비전이 있어야함다.
그래서 지금 내가 지니고 있는 것들은 내일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기 위한 귀중한 도구이다.
3. 자기세계의 확장
하나님의 비전을 갖는 사람은 끊임없이 자기 세계를 확장시켜 나가는 것이다.
-자기 영성의 세계를 키워가는 것이다.
-사람의 세계를 확장하는 것이다.
-지리적 세계를 확장하는 것이다.
4. 하나님을 비전으로 삼는자는 이성적 신앙의 소유자가 되어야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난미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로마서12장1절]
-영적이란 "로고스"에서 파생언어로 이성적이란의미이다. 따라서 이성을 다하여 우리의 뜻과 의지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영적예배가 되며 그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어진다.
5. 결과로부터의 자유
하나님의비전을 삼은 자들은 자신의 행의에 대한 결과를 보고픈 유혹에서의 자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