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업계, 임직원 기(氣) 살리기 나섰다.
"임직원 가족 여름방학 캠프, 건강챙기기, 칭찬캠페인, 여름 보양식 등 이벤트 풍성
전자업계가 보양식을 준비하고 임직원 가족을 위한 여름방학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더위로 지친 '임직원 기(氣) 살리기'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은 8월9일부터 11일까지 3박4일간 임직원 자녀 여름방학 캠프인 '디지털 키즈캠프'를 마련했다.
임직원 자녀 초등학생 1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키즈캠프는 과학실험, 제품 알아보기 퀴즈, 퀴즈 삼성전자, 화성지킴이, R4 견학 등 회사와 임직원 가정간의 유대를 위해 마련됐다.
|
삼성전자 LCD총괄도 10일부터 12일까지 홍성 용봉산 청소년 수련원 등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팀웍게임, 레포츠 즐기기, 천체관측, 농어촌 체험, 문화탐방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아빠 기 살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LG전자 디지털디스플레이사업본부는 임직원의 건강이 곧 '1등 디스플레이'를 달성을 위한 초석이 된다고 판단, 회사내 운동장 일부를 '웰빙' 컨셉으로 바꿔 헬스파크를 조성하는 등 '임직원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평택에 있는 LG전자 디지털미디어사업본부 역시 '뱃살(fat)을 황금(gold)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뱃살을 빼는 직원들에게 금을 나눠주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사내 전산망을 통해 활발히 진행되던 칭찬캠페인을 이달부터 칭찬쿠폰제로 전환해 활성화 시키는 등 '임직원 기 살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칭찬쿠폰제는 칭찬대상자에게 즉석에서 쿠폰을 나누어주는 제도로, 칭찬 쿠폰북은 임원, 팀장, 파트장에게 지급되며, 하이닉스 4대가치를 실천하는 하위 직원에게 즉석에서 발급된다. 모아진 쿠폰은 분기별로 접수,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직원에게 '칭찬우수상'을, 가장 많은 칭찬을 한 이에게 '칭찬추천상'을 주게 된다.
삼성SDI 수원공장도 임직원의 근무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칭찬택배'를 운영중 이다. 칭찬택배는 매주 칭찬을 받은 직원이 다음 칭찬할 직원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라면 상자 정도 크기의 칭찬택배는 노사협의회 명의로 전달되며 다과, 폴라로이드 카메라, 문화상품권, 인형, 도서, 칭찬한 사람이 직접 작성한 칭찬엽서 등이 전달된다.
|
이외에도 삼성전기는 한여름 무더위를 맞아 임직원 '기(氣)' 살리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더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무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썸머 아이스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열치열 & 이냉치열 건강음식 이벤트'는 큰대접갈비탕과 냉열무물냉면, 한방사리곰탕과 냉모밀국수 등 뜨겁고 시원한 음식으로 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리기 위한 이벤트로, 삼성전기 수원사업장에서 개최된다.
물풍선 던지기와 얼음 위에서 오래 버티기 게임 등으로 구성된 '아이스 웰빙 이벤트'는 임직원의 단합과 함께 더위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