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라운지]
◇ 신한·조흥銀 '주가연동예금' 판매
신한은행과 조흥은행은 내달 3일까지 'KOSPI200 주가지수연동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예금 기간 중 장중 1회라도 기준지수 대비 20%이상 상승하면 최고 수익률로 조기 확정되는 구조로 상승형 및 하락형으로 구성돼 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300만원 이상이면 개인, 법인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 産銀 '어린이 경제·환경 체험캠프' 개최
산업은행은 25일과 28일 2회에 걸쳐 1박2일간 강원도 철원 양지마을에서 고객과 산은 관계사 직원자녀 8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 환경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경제교육과 친환경농법 체험, 유적지 방문 등 도시와 농촌간의 상호교류를 통해 생활속의 경제원리와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민호기 홍보실장은 “어린이에 대한 경제 및 환경교육도 미래를 위한 투자”라며 “건전한 신용사회의 발달을 위해서는 어린시절의 경제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동부화재 '프로미 모바일시스템' 오픈
동부화재는 업계 최초로 고객이 콜센터 상담요원과 통화 없이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사고 및 긴급출동 접수를 할 수 있는 프로미 모바일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먼저 휴대폰으로 3114#119를 누른 후 이동통신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접속버튼(Nate, Magic n, Ez-1)을 2∼3초간 눌러 무선인터넷에 접속한 다음 창에 뜬 긴급출동/사고접수 화면 가운데 1개를 선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 국민銀 '피델리티 인디아 포커스' 펀드 판매
국민은행이 인도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펀드를 25일부터 판매한다.
'피델리티 인디아 포커스 펀드'는 산업성장 및 지식성장 전망이 밝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도의 상장주식 및 인도에서 주된 영업을 영위하는 외국기업에 투자하는 해외펀드다.
인도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낮은 부채비율과 가장 높은 자기자본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25년간 단 1년을 제외하고 계속 GDP 성장률이 플러스를 기록해왔다. 최저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운용사는 피델리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