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예술융합영어교육공지사항

2022-2023년 자폐증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교사를 위한 연극을 활용하는 예술융합교육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22. 8. 13.

자폐증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교사를 위한 연극을 활용하는 예술 융합교육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교사는 예술융합교육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기 위해 협력하면서 드라마를 통해 학생들의 문맹 퇴치와 정서적 인식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교사들은 자폐증을 가진 학생들이 공통의 얼굴 신호를 주고 받거나, 다른 사람들의 감정적 표현을 분별하거나, 그들 자신의 감정을 확인하도록 요청 받았을 때 더 많은 장애물에 직면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예술융합교육학은 이를 위한 탐구 접근법을 선택한 다음 융합된 교육 가닥을 다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개발했습니다.

 

특수교육 줄 조사 질문 예술융합 프로젝트가 학생들의 정보처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교사들은 그 학습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

 교사의 질문 자폐증을 가진 아이들이 교실과 무대에서 타인의 감정을 해석할 수 있는가?

극 놀이는 자폐증 학생들에게 얼굴 표정과 몸짓 언어를 사용하고 공부함으로써 단순하고 복잡한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가?

 

이 프로그램에서 7세에서 15세 사이의 자폐증 학생들은 25주 동안 주 1회 40분씩 수업을 진행 한다.

교육 팀은 전문교육자l 및 다른 두 명의 협력 교사로 구성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방법론 및 집중교육 예술가는 교육 팀이 감정을 인식, 설명 및 레이블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감정 알파벳을 사용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융합 예술 커리큘럼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절정의 프로젝트를 계획했습니다. 학생들은 원래의 연극 공연이나 영화에서 이러한 감정을 선보일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전반부에 교수 팀은 6 가지 감정 (화가 나고, 혼란스럽고, 바보 같고, 행복하고, 슬프고, 걱정스러운)을 소개합니다.

수업 중에 교수팀은 마스크와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여 감정을 모델링 했습니다.

기초 자료를 확립하기 위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감정을 보여주려고 할 때 사진을 찍었습니다. 교사들은 또한 책을 소리 내어 읽고 묘사와 삽화를 바탕으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해석했다.

나중에 프로그램에서 여섯 가지 감정의 두 번째 세트가 소개되고 가르쳐졌습니다.

절정의 공연을 위한 준비는 예술가와 다른 교사가 융합된 연극 대본을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