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증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교사를 위한 연극을 활용하는 예술 융합교육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교사는 예술융합교육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기 위해 협력하면서 드라마를 통해 학생들의 문맹 퇴치와 정서적 인식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교사들은 자폐증을 가진 학생들이 공통의 얼굴 신호를 주고 받거나, 다른 사람들의 감정적 표현을 분별하거나, 그들 자신의 감정을 확인하도록 요청 받았을 때 더 많은 장애물에 직면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예술융합교육학은 이를 위한 탐구 접근법을 선택한 다음 융합된 교육 가닥을 다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개발했습니다.
특수교육 줄 조사 질문 예술융합 프로젝트가 학생들의 정보처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교사들은 그 학습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
교사의 질문 자폐증을 가진 아이들이 교실과 무대에서 타인의 감정을 해석할 수 있는가?
극 놀이는 자폐증 학생들에게 얼굴 표정과 몸짓 언어를 사용하고 공부함으로써 단순하고 복잡한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가?
이 프로그램에서 7세에서 15세 사이의 자폐증 학생들은 25주 동안 주 1회 40분씩 수업을 진행 한다.
교육 팀은 전문교육자l 및 다른 두 명의 협력 교사로 구성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방법론 및 집중교육 예술가는 교육 팀이 감정을 인식, 설명 및 레이블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감정 알파벳을 사용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융합 예술 커리큘럼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절정의 프로젝트를 계획했습니다. 학생들은 원래의 연극 공연이나 영화에서 이러한 감정을 선보일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전반부에 교수 팀은 6 가지 감정 (화가 나고, 혼란스럽고, 바보 같고, 행복하고, 슬프고, 걱정스러운)을 소개합니다.
수업 중에 교수팀은 마스크와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여 감정을 모델링 했습니다.
기초 자료를 확립하기 위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감정을 보여주려고 할 때 사진을 찍었습니다. 교사들은 또한 책을 소리 내어 읽고 묘사와 삽화를 바탕으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해석했다.
나중에 프로그램에서 여섯 가지 감정의 두 번째 세트가 소개되고 가르쳐졌습니다.
절정의 공연을 위한 준비는 예술가와 다른 교사가 융합된 연극 대본을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