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2015년 JLP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 영어연수(13기)과정을 2015년 3월2일부터 8월25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담담연구사이신 선은수 연구사님은 2014년에 이어 영어교사 역량강화를 위해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위한 교습법을 경험하는 연수를 실시하여 95%이상의 참여자 만족을 이끌어 내었다고 한다.
이 연수과정에서는 기존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사들이 접근하기를 꺼려왔던 교과를 교사들이 직접 활용하여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창작하여 몰입학습에 접근하는 교습법으로 창작과정부터 영어연극공연가지 16시간에 걸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말한다.
이 연수는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선도하는 AIE SCHOOL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에서 전문교수 들에 의해 진행되었다고 말한다. 이 연수를 주관한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아름다운 담양의 산수와 맛있는 전라도 음식에 감동이 있었다고 말하며 무엇보다 연수원의 따듯한 배려와 관심이 짧은 기간이었지만 잊지 못할 추억을 가지고 왔다고 말하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합니다.
16시간 연수 이후 마지막 시간에는 연수원 원장님과 외국어교육연수 부장님이 연수원 직원과 연수자들이 함께 창작극을 직접 관람하고 참가 연수자들과 함께 즐기고 연수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갖았다고 말한다.
무엇보다 전라남도 중등영어교사들의 열정적인 참여는 모든 사람에게 감동을 줄 만 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예술융합영어교육과 같은 진보적인 교사 연수의 도전이 교사들의 변화를 이끌고 교실을 혁신 함으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 인성, 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을 믿는다고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