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융합영어교육은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육에 어떤 의미를 갖는가?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육이 시작되며 이 교육에 대한 다양한 가치에 대한 이야기가 발화되고 있다.
여기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언어는 창의, 인성의 함양이다. 예술을 활용하는 교육에서 갖는 이 가치 당연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융합교육은 보다 생산적인 결과를 이끌기 위한 시도이다. 따라서 교사가 이에 대한 이해와 시도가 없이는 그 가치를 이해 한다고 말하기는 부족함이 있다.
단지, 영어로 대본을 만들어 공연을 올리는 것 만을 가지고 예술융합영어교육으로서 가치를 이행하는 것이라고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육을 말할 수 있는 가에 대한 대답으로 무조건 긍정적인 대답 하기는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예술융합교육에서의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에서 대본이 교육의 중심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영어드라마, 영어뮤지컬이라는 이름으로 영어 대본 교재를 만들어 판매되고 있는데 그것이 예술융합교육의 모든 것으로 오해하지 않길 말한다. 여기에 교육의 살을 입히는 교육이 이뤄질 때 예술융합교육으로서의 가치를 회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파생적인 교육적인 접근이 더 중요한 것이 때문이다.
이것이 예술융합영어교육에서 예기하는 우산교육의 교습법의 근본이라고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