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좋은 예술융합교육이란 학습자가 놀이를 통해 즐거워하고, 쉽을 주고, 다음 수업을 기다리고, 그리고 수업 참여 학습자가 몰입하게하는 수업이다.
이러한 수업이 가능하다면 그 교사는 훌륭한 교사이다. 이러한 수업을 잘 진행하고 있는 풍납종합복지관의 실천사례를 통해
교사들이 교육장에서 예술융합영어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교사가 가져야하는 몇가지 가치 철학을 제시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는 말한다.
<첫째, 가르치는 교육에서 벗어나 어린이와 함께하는 교사가 되라>
<둘째 영상과 오디오를 통한 들려주는 교육에서 벗어나 가능한 교사의 육성으로 가르치며 교사가되라>
<셋째, 학습자들의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교사가되라>
< 넷째, 교육하지 말고 학습자의 인지된 것을 강화시키는 참여을 이끄는 학습으로 준비 하는 교사가되라>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청소년예술융합영어드라마뮤지컬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중고등학교 메르스 공포 앞에서 학교들 외부강사를 꺼리지만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과 같은 진보교육으로 메르스 공포를 극복하는 청소년들 (0) | 2015.06.15 |
---|---|
전국 영어연극대회, 영어뮤지컬대회, 영어말하기대회 그리고 영어 송 앤 챈트 대회 등 다양한 영어대회를 준비하는 분들에주는 정보와 대회안내사례 (0) | 2015.05.14 |
2015년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동아리와 대회를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한 정보 팁을 제공한다. (0) | 2015.04.25 |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대회준비 이렇게 하라. (0) | 2015.04.21 |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수업진행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한 멘토링 (0) | 2015.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