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청소년예술융합영어드라마뮤지컬교육

신뢰가 기초가 되는,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예술융합영어교육이 창의적인 리더로 키운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5. 1. 20.

 

 

유초등학교 , 중학교 학생들 예술융합영어교육을 통해 신뢰와 절제를 바탕으로 한 6가지 품성을 키운다.

 

 

지식정보화 사회에 "지적미덕(Intellectual Virtues)은 현대인에게 요구하는 생산적인 능력과 더블어 인성으로서 중요한 요소이다. 베일리대학교 로버트 교수와 휘튼대학 제이우스는 현대인의 필수자질로 교수 용기, 줏대, 겸손함, 자율성, 배움을 향한 열정 그리고 너그러움이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능력함양을 어떻게 할 것인가? 현재 진행되는 교실 교육으로 해결 가능한가? 라는 의문을 갖게 된다.

이와 더불어 현대 지식시회 도래로 가치철학에 대한 혼돈 가운데 있으며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와 절제를 말한다.

지적인 미덕을 이끄는 것이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그리고 지적인 미덕을 이끄는 모든 것들에 절제가 없다면 결코 우리가 기대하는 지적 미덕이 아닌 지적 악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지식중심의 교육의 한계를 의미하며 이를 위한 교육적인 그리고 사고적인 변화가 요구된다. 무엇보다 이러한 능력이 무엇이며, 어디로부터 형성되는지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다.

이러한 자질함양을 위해 예술융합교육이 효과적이며 이 모든 것을 해결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학교교육에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과 같은 교육적인 접근에 관심을 갖아야 한다고 AIE SCHOOL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이를 위해

교육의 신뢰가 최우선 되어야 한다. 요즈음 많은 교육에서 교사들과 지도자 그리고 경영자들의 아동학대와 폭력으로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 그리고 교육 사업가들이 교육철학을 속이고, 학생들을 속이며,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신뢰가 없는 교육은 아무리 그곳에 좋은 컨텐츠와 시스템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결코 성공할 수 없고 사회가 그들을 용납해서는 안 된다.

또 하나는, 절제된 교육과 경영이 필요하다. 책임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는 교육장에서 교사는 가르치려 하지 않고 또한  학생은 배우려 하지 않는다. 다만 학습에 대한 책임만을 묻는 사회가 되고 있다. 이것은, 단순하게 던져지는 정보가 아닌 지식적으로 체화된 절제된 지식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지식 전달형에서 소통과 생산을 이끄는 학습자 중심의 체험중심의 교육이 이루어 져야 한다.

이를 위해 신뢰를 이끄는 체험교육이 필요하며, 예술융합영어교육은 통해 학생들과 교사들과 학생간에 신뢰를 회복시켜 주고,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학습자들에게 요구하는 지적 미덕은 자연스럽게 함양되어 질 수 있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대표 말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신뢰를 이용하고 활용하는 것이 아닌 신뢰가 있는 관계와 소통 교육을 바탕으로 상호 유익을 찾아가는 교육이 될 때 진정한 생산적인 교육이 될것이라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www.aie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