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산격초등학교에서 학교교사를 대상으로하는 에술융합영어드라마 과정으로 “영어연극제작”을 진행했다.
초등학교에 전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수업능력향상을 위한 교사연수가 실시되었다. 이는 많은 연수를 진행 하고 있는 AIE SCHOOL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조차 처음 시도된 연수라고 말한다.
이 날은 추운 날씨였고 강당은 차가운 살 바람이 불어 몹시 추웠다, 하지만 연수에 임하는 교사들의 뜨거운 열기는 추위를 잊게 했고, 연수 과정의 다양한 웜업 액티비티와 영어연극제작과정의 테크닉을 배웠고 이를 바탕으로 마지막에는 영어연극을 발표를 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예술융합영어드라마 연수는 진보교육으로 창의적인 융합교육과 표현중심의 언어를 중시하는 시대적은 요구 때문에 많은 지자체 연수원과 교육청에서 영어교사와 외국인을 대상을 영어심화과정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연수가 학교 단위별로 연수를 진행하는 것은 학교 경영자 입장이나 담당교사 입장에서는 대단한 모험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산격초등학교에서 전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을 통해, 예술융합교육이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만이 필요한 연수가 아닌 전 교과 과정을 드라마를 활용하여 융합하는 교육으로서 활용되어져야 한다는 부분에서 초등교사들이 공감대를 갖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이러한 시도는 초등, 중등 그리고 고증학교 뿐 아니라 다양한 교과에서 활동되어져야 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주장한다. 무엇보다 이번
연수를 주최한 대구 산격초등학교 김연옥교장선생님과 연수담당교사의 진취적인 생각이 교사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특히, 산격초등학교 방문에서 교장선생님의 열린 생각이 교사를 변화시킬 수 있고, 그 변화는 결국 교실의 혁신으로 이어져 학생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는 학교 리더자들의 생각이 얼마나 중요하지 새삼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며, 산격초등학교 교장선생님께 다시 한번 존경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이번 연수를 진행한 AIE SCHOOL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대표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