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카테고리 없음

입시위주의 전통교육에 예술융합적인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수업을 도전하라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4. 3. 15.

<교과활용 창의적인 예술융합 영어뮤지컬 퍼포밍아트 장면>

 

 

지방마다 영어교육에 대한 혼돈이 이뤄지고있다.

기존 입시 위주의 전통 교육을 지향하느냐  아니면 시대적 요구에 맞게 표현중심의 말하기 쓰기 중심의 교육으로 가느냐.

분명 표현중심의 교육이 맞지만 현실적으로 입시위주의 교육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입시위주의 교육이 지향하는 교육방향을  흐트러 트리지 않는 가운데 분명표현중심의 교육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에 고민이 필요하다.

초기에 두 교육적인 방향이 조화롭게 지속가능한 융합을 이뤄낸다고 해도 시간이 필요하고 인내가 요구된다.

전자는 당장에는 교육적인 효과를 보지만 장기적으로 죽은 교육이 될것이며, 후자의 경우는 당장은 교육적인 효과에서 비교가 되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실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명력이 교육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현실적인 교육현실을 극복할 수 있느냐이다. 이를 위해 한국 교실들에서 성공하는 교육사례를 이루는 도전적인 교실을 양성할필요가 있다.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과 같은 수업에서도 발표보다는 교육과정에서 예술융합형 교육과 학습이 이뤄지게하고 이를 위한 시스템과 인내에 지원이 필요하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2014부터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교육을 새로운 접근을 하길 원하고 많은 학교에서 제안하고 시도하고있다.

오히려, 초등학교, 중학교 교사들중에 영어교육적인 접근으을 위한 교실 혁신을 이해하고 협조하는 교사와 학교가 있어 한국 학교 교육이 죽지 않았음을

실감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커리큐럼 개발자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www.aieschool.co.k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