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많은 학교에서 동아리와 방과후 수업으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실을 개설해 운영하고있다.
하지만, 이 교실을 왜, 그리고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하여 고민은 적다.
따라서, 교사들은 영어연극, 영어연극 교사를 선정해 주 1회 정도, 주 2시간 정도의 시간으로 공연발표를 하길 원한다.
이러한 시도는 여러가지 학교에 교육적인 환경도 큰요인으로 본다.
하지만, 무엇보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컨텐츠와 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은 문제가 있다.
예술융합교육은 예술을 활용하는 사고를 스킬로 받아들이고 학습자들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학습이되어야한다.
이를 위해서는 여기에 합당한 교육 컨텐츠가 필요하다.
예술융합영어교육적인 교습법을 알고 있는 교사라면 문제가 없지만 그게아니라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을 찾아
교실을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는 말한다.
교실의 변화는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동아리 혹은 방과후교실을 운영하는 교사의 선택에 달려있고 수월성 수업이 가능하게 한다.
이제, 학습자가 원하고, 학부모가 원하는 아카데미적인 교육을 예술을 활용한 수업으로 가능하게 해야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분명하게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 별주부전 영어뮤지컬 발표모습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