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카테고리 없음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교실운영을 위한 교재 선정할때 이점을 기억하라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4. 1. 15.

 

 

 

 

 

 

<고등학고에서 진행하는 창작드라마교재를 통한 토요 방과후 교실 실행하는 모습>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관련 수업들이 증가되어지며 이에대한 교실운영과 교재선정에 고민하는 교사들이 많다.

 

이에대하여 도움을 주기위해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가 전하는 교재선정 전략이다.

 

 

 

1.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제작과정을 진행하는 방과후 수업을 진행할때는 영어대본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북을 선정하여

 

수업을 진행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보통 학교, 학원에서 연어연극, 영어뮤지컬 반을 운영할때 특별과정을 진행함으로

 

시간배정이 그리 많지 않아 영어교육적인 접근보다는 대본을 활용해 공연을 만드는데 중심이 된다.

 

이때 참가자들의 수에 맞추어 각색을 각을 통해 작품을 이끌어 가면 좋을 것이다. 이때 다양한 드라마를 구비한 교재가 좋으며

 

학생들에 레벨과 환경에 맞추어 지속적인 연계 교육이 가능한 레벨별 선정이 가능한 교재가 좋을 것이다.

 

 

 

 

2.영어교육을 목적으로하는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수업을 하는 경우 드라마북 만으로는 교육적인 접근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아카데미적인 교육접근이 가능한 액티비티 교재를 구비한 교재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에 완벽하게 영어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어연극, 영어뮤지컬 교재가 거의 없다. 있어도 영어교육적인 접근보다는 연극을 위한 것으로 눈속임을 해서 진행함으로 학원교재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 따라서 교재를 선정할 때 이에대한 지혜가 필요하다.

 

 

 

3.영어교육을 위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을 완성하는데 몰입 학습과 교육이 가능하기위한 시스템이있거나 아니면 교사들의 연극적인 테크닉을

 

활용하는 교습법에 능력이 필요하다. 여기에서 교습범이 부족하다면 교사지침서가 구비된 프로그램 선정이 요구되며, 이를 가지고 끝없는 준비와

 

시도를 통해 가능성을 만들어 가는 도전적이고 진보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영어연극, 영어뮤지컬교육과 같은 예술융합교육을 통해 수업능력강화를 이루기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교사들이 자신의 고정관념을 깨고 도전하는

 

자세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앞으로, 융합형인재를 만드는데 예술융합적인 교습법접근이 요구되는 이시대에 준비하는 마음으로 도전하시길 바라며

 

이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는데 도움을 얻기위해 교재 선정이 중요한 부분이될것이다.

 

( 교재선정방법상담 02-552-0691 www.aieschool.co.kr )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