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뮤지컬, 영어연극과 같은 융합교육이 활성화되어지며 교사들에게 필요한 수월성 역량이 요구되어지고있다.
이것은 단지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교사에 국한된 이야기라기보다는 전교과 교사들에게 들려주는 요구이기도하다.
현직 교사들이 예술융합교육을 두려워하고 꺼리는 이유를 보면 드라마와 뮤지컬이 가지는 화려함과 테크닉에서
비롯되어진다.
하지만, 교육자들로서 보다 수월성 수업을 받기를 원하는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이러한 변화는 반가운일이기도하다.
이를 준비하려는 교사들을 위해 예술융합교육 연수전문기관인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www.aieschool.co.kr 02-552-0691)
디렉터는 다음과 같은 제언을 한다.
먼저예술에 대한 개념 이해가 필요하다. 둘재,예술의 한부분인 드라마와 뮤지컬의 특성을 이해하여야 한다. 셋때, 융합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하다.
넷째,영어교육에서 교습법적인 이해와 철학이 필요하다. 다섯째,영어교육에서 영어교육과 드라마 뮤지컬과의 관계를 이해하여야한다.
마지막으로, 시대적 교실경영의 개념변화를 이해해야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이해를 통해 교육을 접근할개 교육목적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접근할수 있을 것이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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