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융합테솔 수료자들 융합형인재양성의 교육에 선봉장이 되다.
현재 많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교과활용 융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대한 방법과 방향에 대해서는 정보가 전무해 학교 일선교사 뿐 아니라 학원강사들이 혼돈을 겪고 있다.
이에 예술융합영어교육에 영어드라마와 영어 뮤지컬교육 접근 교습법을 연구 개발 실현하고 있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무엇보다 교사들이 적극적인 도전과 같은 인식변화가 필요하고 더나아가서는 교육기관에 지원하는 교육지원 관리기관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예술융합테솔과정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예술융합을 통한 영어교육 접근이 때로는 생소하고, 두렵고 떨리지만, 과정을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새로운 비전과 방향성에 자신감을 갖는다.
창작에서 공연제작까지 진행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와 수정작업이 이뤄지고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이해와 연구가 요구되어 어려움을 갖기도한다.
하지만, 참가자들은 이 교육에서 필수적으로 이뤄가는 창작 활동을 성실하고 창의적으로 이뤄 냈다.
특히, 교과활용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통한 창작은 예술활동의 창작과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어 더어려움을 갖기도한다고
참가자들은 말한다.
예술융합교육을 통한 융합형인재를 양성하는 지도자를 키워낸다는 것은 참으로 어렵고 힘들다.
하지만 이 예술융합 테솔과정을 통과하며 가장 큰 장점은 융합에 대한 이해와 예술과 영어교육적인 접근에 대한 이해의 차이를 이해하고 우리가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예술가, 교육자들 간의 차이를 이해하게 된다고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는 말한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렉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