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의예술융합영어교육연구소
카테고리 없음

교과활용한 창작 영어뮤지컬교육을 위한 교사들을 융합인재개발이 필요하다.

by 예술융합영어디렉터 2013. 8. 26.

(2013.08.24.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뉴스레터 아트디렉터기자)

교과활용한 창작 영어뮤지컬로 초등학교 교육의 방향을 바꾸고 있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는 과학, 사회, 기술, 문학, 공학, 그리고 수학등 다양한 교과를 활용한 예술융합교육을 진행하고있다.

예술융합드라마를 통한 시도를 전국의 교육연수원과 교육청 특수분야 연수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면 검증되어 왔고 이를 실재 학생들에게 적용하고있다.

연수과정을 마친 교사들이 학교에들어가 적용하고있으며, 이에 대한 반응이 좋게 나타나고있다.

하지만, 이를 접근하는 방법에서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어 현재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에서는 예술융합테솔과정을 통해 지도자들을 양성하고있다.

시대적인 흐름에 맞추어 융합인재양성에 서두르고 있는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에서의 시도가 결실을 맺기위해서는 교사들의 교육에 데한 접근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이상적인 교사(Ideal Teacher)로서 교실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교과 교습벱에서의 교과목의 한계를 넘어 포괄적인 접근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

 

 

영어연극예술교육연구소 디랙더

 

댓글